티스토리 뷰
토스 우주링크 고유해서 포인트를 받는 이벤트가 아주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토스에서 또 또 내용을 바꿨습니다. 서비스 과정에서 일부 사용자들에게 이방적으로 2주간 참여제한을 걸어서 논란이 되었었습니다.
이유를 들어보자면 온라인으로 토스 우주링크를 공유했다는 이유입니다. 공지에 없던 사항인데 이렇게 막무가내로 중지를 시키다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2주가 지나기도 전에 또 바뀌었습니다.
2주 동안 안된다던 토스뱅크의 우주 켜기가 다시 되기 시작해서 들어가 보니 이제는 10원씩 주던 포인트를 1원에서 10원 사이의 랜덤포인트를 받는다고 안내글 중간에 몰래 가져다 놨지 뭡니까...
하지만 대부분 랜덤이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오직 1원뿐... 나만 그런 건가?? 하지만 조금이라도 포인트를 모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토스 우주링크를 공유해 드립니다. 그리고 10원이라 더 모을수 있는 꿀팁 안내해드려요!!
토스 우주링크 공유
토스 우주링크... 하... 정말... 그러면서 서비스는 중단할 생각이 없다며... 기사가 떴어요~!! 와우~!! 기자님도 낌새 좀 이상하다 느끼신 거겠죠?!! 얼마나 많은 사람이 토스 우주 켜기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번 사건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토스를 접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토스 우주 링크 이벤트 접겠다는 게시글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러한 사람을 잡기 위해서 토스뱅크는 가만있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토스 우주링크 처음으로 돌아와 줘~
토스 우주링크 공유
토스 우주링크 공유합니다. 아쉽지만 1원이라도 부지런히 모아야죠~!! 토스 우즈링크 공유해요. 0시만 되면 리셋돼요 수명이 다한 토스 우주도 다시 생명이 살아난답니다. 0시가 되면 아주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는데요.
토스 우주링크 포인트 많이 받는 꿀팁하나 알려드리자면, 0시가 아닌 23시에 토스 우주링크 클릭을 해라!! 0시가 되어 50번의 토스 우주링크를 다~ 누르면 아침이 되게 회사에 출근하거나 친구를 만났을 때, 토스 친구 함께 켜고 포인트 받기를 못합니다.
이때를 위해 10원짜리를 남겨 두는 겁니다. 초반 20회 까지는 10원을 유지하고 그다음부터는 1원씩 줄어들던, 줄어들어서 1원이던 작은 포인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지금 0시가 되자마자 달려오신 분~!! 잠시 기다리시다가 23시쯤 다시 오세요~!! 그럼 어제보다 못해도 10원은 더 모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근처에서 토스킨사람이 있다는 문구를 보시면 클릭해서 10원씩 받아주세요. 이것도 토스 우주 켜기와 관계있어 50번을 다 채우면 주는 포인트가 없더라고요.
그러니 토스 우주링크 누르는 건 늦은 밤 23시로 해주시고, 중간중간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친구 와함 게 토스 켜기 하고, 근처에 있는 토스 켠 사람 눌러주고, 하시면 많은 포인트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우주 링크 공유 : 1
토스 우주 링크 공유 : 2
토스 우주 링크 공유 : 3
토스 우주 링크 공유 : 4
토스 우주 링크 공유 : 5
토스 우주 켜기, 토스 우주, 토스 우주링크를 공유해 보았습니다. 초반에는 266월로 10일만 모아도 커피 한잔 값은 나왔는데.. 아쉽습니다. 지금은 랜덤이라 하루에 내가 얼마를 모았는지를 잘 알 수가 없어졌습니다.
뉴스기사에서 보면은 우주 서비스는 현재 정식 출시를 염두에 둔 베타 과정으로 진행 중으로, 전사용자가 아닌 일부에게만 공개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그래서 내 토스 우주링크를 찾을 수 없었던 건가??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인을 너무 얕봐서 이런 일이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토스뱅크 우주 켜기 야심작이었을 텐데 말입니다.
토스는 최근 이용제한 정색을 스리슬쩍 바꾸면서 내용 끼어 넣기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부 고객들에게 "과도한 사용 시 잠시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라고 안내를 했었는데요. 사실 우주 켜기 서비스를 카페나 맘카페 커뮤니티를 통해 링크가 공유되면서 엄청나나 붐이었습니다. 원래부터 공유 형태에 대한 특별한 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쉽게 우주 켜기 포인트 모으는 방법을 찾은 셈입니다.
하지만 이걸 토스 측에서 알게 되면서 업데이트가 진행되더니, 무더기로 이용제한 조치를 날려버렸습니다. 마른하늘에 날벼락같은 느낌이랄까... 토스 우주링크 처음이 좋았습니다.
일부 고객들에게는 잠시동안 우주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고 안내했고, 이들에게 2주 동안 이용제한 조치를 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이를 두고 부정사용자 취급을 했다면서 어이없어하고 토스를 안 쓰겠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그럴 만도 했죠.. 공지나 안내 하나 없이 자꾸 바뀌기만 하고... 스리슬쩍 넘어가려고 하는 토스가 괘씸하기도 했습니다. 토스 우주링크 공유하는 걸로 일이 이렇게나 크게 날줄이야~!!
토스 우주링크로 모았던 포인트 다 털고 이제 안 한 사람도 꾀 보였습니다. 구체적인 기준을 알려주지 못하는 것에는 악용될 우려가 있어 상세한 기준은 안내가 어렵다고만 했습니다. 토스 우주 켜기 없어질 위험성이 있나 싶었지만 관계자는 우주 켜기 서비스는 중단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과연 잘 진행될지 의문스럽습니다.
그래도 2주 제한조치가 빨리 풀려서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하지만 떠난 사람들은 다시 잡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주먹구구식으로 진행하다니.. 아무리 서비스 진행 전이고 베타과정이라고는 하지만.. 베타과정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알고 있는 사람은 없을 것으로 보이고.. 이렇게 할바에는 더럽고 치사해서 안 하겠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과연 이번 토스 우주링크ㄹ 켜기 이벤트로 토스는 이용고객이 늘었는지 궁금합니다.
더 궁금한 건 이 이벤트를 기획한 직원은 과연 살아는 있는가와... 이벤트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들어간 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합니다.